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ChatGPT 사용법, 총정리

잘되는 어린왕자 2023. 2. 12. 17:00
반응형

깜짝 놀랄 만한 신기술, ChatGPT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벌써부터 100만명 이상 사용하게 된 ChatGPT는 채팅으로 대화할 때 AI가 진짜 사람처럼 대답해 주는대요. 흔히 생각하는 스마트폰의 음성 인식의 간단한 메시지 말고, 진짜 사람처럼 대중문화, 언어, 트렌드 등등 고차원적이고 지능적이고 교양 있는 깊은 대화를 나눌 뿐만 아니라, 수준 높은 글쓰기부터 코딩까지 가능한 ChatGPT의 사용법에 대해 보다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ChatGPT 사용법
ChatGPT 사용법

목차

 

     

     

    ChatGPT 가능한 것

    ChatGPT로 할 수 있는 것은 대표적으로 5가지가 있습니다.

     

    글쓰기 : 카피라이팅, 소설, 블로그 포스팅, 시, 가사

    문장 요약, 수정

    전문 지식(레시피, 의학, 법 등)

    코딩(코드 개발 ~ 코드 리뷰)

    검색엔진 최적화

    ChatGPT 사용법ChatGPT 사용법ChatGPT 사용법ChatGPT 사용법ChatGPT 사용법
    ChatGPT 사용법

     

    사용방법

    1) 위에 ChatGPT 버튼을 이용해서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ChatGPT 사용법ChatGPT 사용법
    ChatGPT 사용법

    2) 메인화면에서 TRY CHATGPT 버튼 클릭 -> 로그인(Log in), 회원가입(Sign up) 둘중 하나를 클릭합니다.

     

    ChatGPT 사용법ChatGPT 사용법
    ChatGPT 사용법

    3) 회원가입은 가입할 때 이메일만 있으면 됩니다. 구글 계정이 있다면, 바로 가입이 됩니다. 전화번호 인증을 받고, 번호를 입력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이제 ChatGPT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채팅창에서 대화를 시작하면 진행이 됩니다. 

     

    여기서 꿀팁을 드리자면 영어로 질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한글은 인식이 잘 안되는 오류가 있고, 속도가 느리기에 번역기를 활용해서 영어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ChatGPT 사용법
    ChatGPT 사용법

     

    대화창에 다양한 질문을 해봤습니다.

    ChatGPT 사용법ChatGPT 사용법ChatGPT 사용법ChatGPT 사용법ChatGPT 사용법
    ChatGPT 사용법

     

    코로나 백신의 부작용은? 1번 사진이 질문이고, 2번사진이 질문에 대한 답변 번역입니다.

    3번의 사진은 김치 레시피에 대한 질문, 4번/5번 사진은 소설을 만들어 달라는 질문입니다.

    생각보다 정교하고 디테일하게 스토리를 짜줘서 신기했습니다.

     

    완벽하다고 할수는 없지만 소설에 어느 정도 발판을 만들어 줄 수 있을 듯합니다.

     

    주의사항

    모든 언어 모델과 마찬가지로 ChatGPT에도 몇 가지 한계가 있습니다. ChatGPT의 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데이터 편향: ChatGPT는 모든 언어 모델과 마찬가지로 훈련된 데이터만큼만 좋습니다. 교육 데이터에 편견이나 고정관념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ChatGPT는 이러한 편견들을 응답해서 반영하기에, 의도하지 않은 편향이 유입되지 않도록 훈련 데이터를 신중하게 큐레이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상식의 부족: ChatGPT와 같은 언어 모델은 실제 지식이나 세계에 대한 이해에 접근할 수 없기 때문에, 상식이나 물리적 세계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반응을 생성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3. 패턴에 대한 과도한 의존도: 언어 모델은 데이터에서 패턴을 탐지하는 데 매우 뛰어나지만, 패턴에 대한 과도한 의존도와 생성된 응답에서 독창성이나 창의성 부족할 수가 있습니다.

     

    4. 제한된 컨텍스트: ChatGPT는 단일 대화에서 맥락과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지만 대화 외부의 정보에 접근할 수 없기에 더 넓은 세상에 대한 지식이나 이해가 필요한 응답을 제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5. 개인화 부족: ChatGPT는 대화 특성이나 선호도에 따라 응답을 개인화하는 기능이 없습니다. 훈련된 데이터에서 학습한 패턴을 기반으로 응답을 생성하며, 개인차에 따라 응답을 조정하는 기능이 없습니다.

     

    ChatGPT를 알아야 하는 이유

    ChatGPT 사용법ChatGPT 사용법
    ChatGPT 사용법

    ChatGPT는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와 일론 머스크, 샘 알트먼이 설립한 인공지능 기업, OpenAI가 개발한 인공지능 모델을 기반으로 한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입니다. 빅스비, 구글 어시스턴트, 시리, 이루다 등을 자세히 살펴보면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가 꽤 다양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ChatGPT는 기존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보다 퀄리티가 매우 높고 지속적인 발전가능성이 높아 전 세계 검색 플랫폼 중 가장 수요가 많은 구글을 중심으로 ChatGPT의 등장에 많은 기업과 투자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ChatGPT로 인해서 점유율이 낮아질 수 있기에 긴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제가 ChatGPT에 대해 알았을 때 가장 놀랐던 것은 블로그 포스팅과 카피라이팅 그리고, 간단한 코딩까지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고퀄리티에 대한 만족감은 충족시킬 수는 없지만 추후 몇 년 안에는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ChatGPT 사용법ChatGPT 사용법ChatGPT 사용법ChatGPT 사용법ChatGPT 사용법ChatGPT 사용법ChatGPT 사용법
    ChatGPT 사용법

     

    도움이 되는 글

     
     

    2023년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2023년 나라에서 주는 최대 330만 원까지 정부에서 현금으로 지급해 주는 근로장려금 신청하고 계신가요? 이 부분 많은 분들이 모르셔서 신청을 못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2023년 새롭게 바뀌

    foosworld.com

     

     

    자동차 환급금 조회, 숨은 돈 찾는 법

    자동차 환급금이 시행되었는데도, 조회/신청하는 방법을 몰라서 못 받으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자동차 환급금 1분만에 조회하는 방법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보다 쉽게 알려드

    news.foosworld.com

     

     

    2023년 모의고사 일정 및 대비 총정리

    모의고사 점수에 따라 미래 대학교 진학이 결정돼서, 전국의 60만 수험생들과 학부모님의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학교생활을 하다 보면 내신과 수행평가에 신경 쓰다 보니, 모의고사까지 공부할

    issue.foosworld.com

     

    반응형